아, 단단히 끼였다 (신입과 꼰대 그 사이 어디쯤)
Jay Douma 저 | 책밥 | 20201221
0원 → 13,500원
소개 제대로 끼여버렸다!
끼인 세대라는 ‘낀대’. 신입 사원도 아니고 그렇다고 임원도 아닌 이들은 언제부터인가 누구와 있어도 묘하게 불편하다. 이해되지 않던 것들이 당연해지고 회사의 사정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서 새로 들어오는 신입 사원들과는 거리가 생기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함께 지내던 상사들과 매번 같은 마음인 것도 아니다. 어디에도 속하지 못하는 것 같아 외롭다. 낀대가 된 것은 원해서가 아닌데.
물 흐르듯 자연스레 낀대가 되었는데 적응할 새도 없이 눈치 볼 사람만 늘어났다. 상사에게는 후배 관리를 어떻게 하는 거냐며 혼나고, 후배에게는 꼰대처럼 보이지는 않을까 불안하다. 때로는 내가 꼰대인가 생각하다가 이내 그럴 리 없다며 고개를 젓는다. 하지만 확신할 수는 없다. 이렇게 양쪽 눈치를 보며 나의 입장을 떠올릴 때면 ‘내가 끼였구나’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는 낀대의 일상이 가감 없이 실려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끼인 세대에게 공감대를 형성해줄 친구이자, 도무지 낀대가 이해되지 않는 낀대의 파트너들을 위한 낀대 설명서이다. 혹시 지금 내가 낀대라고 생각되는가?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 간직하던 낀대의 설움을 함께 토로해보자. 혹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낀대와 함께 일하고 있는가? 이 책을 읽으며 속으로만 외치던 마음의 소리를 들어보자.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0641296
신입사원 빵떡씨의 극비 일기 (인턴에서 대리까지 정신승리 연대기)
빵떡씨 저 | 플로베르 | 20190802
0원 → 12,150원
소개 월급 노동자의 애환을 돌아보게 하는 어느 신입사원의 회사 욕설기!
팀장님 말씀하실 때 식물 광합성 하는 소리도 못나게 하던 신입이 상사들 뒤통수에 대고 소박하게 침 정도 뱉는 직장인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신입사원 빵떡씨의 극비 일기』. 블로그 연재 시 거침없는 속된 표현, 참신한 위트,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로 이십 대는 물론 삼사십 대 직장인에게도 큰 공감을 이끌어낸 책으로, 인턴으로 입사해 대리가 되기까지 2년간 신입사원으로 겪었던 애환을 풍자와 해학으로 담아냈다.
입사 21일 차부터 시작하는 이 책은 1장 신입기, 2장 파악기, 3장 권태기, 4장 관성기로 구성되어 있다. 일기를 쓰면서 회사가 자신에게 끼치는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혼난 일은 희화화하고, 실수는 에피소드로 썼는데, 그 덕분에 좋은 일은 좋은 일대로 좋고, 나쁜 일은 글로 쓸 수 있으니 좋다는 정신승리를 할 수 있었다. 극비로 썼지만 결국은 출간돼버린 저자의 회사 욕설기는 직장인들에게 즐거움과 위안이 되어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6222758
[POD] 신입사원의 거짓말일기
이송이 저 | 부크크(bookk) | 20171207
0원 → 6,900원
소개 "'퇴사할까?'
일 년을 꼬박 준비하다가 운 좋게 들어온 회사이다. 그런 회사에 입사한 지 겨우 5개월 차. 나는 끝없이 전화가 울리는 사무실에 앉아 하루에도 몇 번씩 이직을 고민하고 있다.
그토록 바라던 취업을 하고도 하루에도 몇 번씩 퇴사를 꿈꾸는 것.
누구나 다 그렇지 않아.
누구나 다 그렇지 않아?"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27227869
2022년 공기업 연봉순위! 신입 초봉 제일 많이 주는 곳은?
많고 다양한 공기업 중, 공기업 연봉을 제일 많이 주는 곳은 어디인지, 신입사원 초봉을 기준으로 공기업... 신입 초봉으로 알아보는 2022년 공기업 연봉순위! 그렇다면 많고 다양한 공기업 중에서 신입사원 초봉을...